2024년 추석 연휴가 성큼 다가왔습니다. 2024년 추석 연휴를 맞아 KTX를 비롯한 새마을호, 무궁화호 등의 예매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.
여기에서는 예매 일정, 예매 방법, 예매 팁 등을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이번 추석 연휴에 가족과 함께 편안한 여행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.
2024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
추석 승차권 예매는 8월 19(월) 일부터 8월 22일(목) 4일간 진행됩니다. 먼저 8월 19일부터 8월 20일 양일간은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우선 예매를 받습니다. 일반 고객은 8월 21일(수)부터 8월 22일(목)에 승차권 예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.
- 8월 21일(수) : 경부, 경전, 동해, 대구, 충북, 중부내륙, 경북선
- 8월 22일(목) : 호남, 전라, 강릉, 장항, 중앙, 태백, 영동, 경춘선
승차권 예매는 일반 고객의 경우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, 예매 전에 반드시 코레일 온라인 회원 가입을 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. 온라인 예매 진행 시 상당히 빠른 시간에 조기 매진되기 때문에 당일에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경우 승차권 예매가 어려우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.
코레일 회원 가입안내
코레일 회원 가입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.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로그인 페이지 하단의 '멤버십 가입'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
승차권 예약 팁
승차권 예매는 마치 전쟁과 같다고 해서 승차권 예매 전쟁이라고도 불립니다. 그만큼 많은 트래픽이 몰리기에 예약 팁을 잘 기억하시고 승차권 예매를 반드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.
코레일 멤버십 가입 후, 예매 당일 9시 이전에 로그인을 한다.
로그인 후 10분간 방치할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되니 방치하지 않는다.
예매 전 본인이 예매할 구간과 시간을 미리 알아두고,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미리 연습해 본다.
가급적 홈페이지와 어플을 모두 이용한다
이렇게 마치면 꿀팁이라고 할 수 없겠죠??
마지막 팁은 결제 기간을 넘겨 취소표로 나오는 승차권을 노리는 것입니다.
8월 25일(일) 24:00까지 결제를 해야 되는데 결제를 하지 않은 표들이 익일인 8월 26일(월)에 풀리게 됩니다. 이때 나오는 승차권을 노려보시면 예매기간에 실패하셨더라고 승차권을 예매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.
이번 추석 연휴에는 모두가 원활하게 승차권을 예매하셔서 가족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. 예매 팁을 잘 활용하여 예매 전쟁에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. 행복하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!